다이어트는 계획을 세워서 하기보다는  일상 생활속에서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면서도 일상 생활속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관한 좋은 습관 5가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식사는 가볍게! 그러나 거르지 않는다 


식사는 과한 것 보다는 건강을 위한다는 생각으로 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과일은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한다.


 몸에 자극을 생활화하라


헬스클럽이나 피트니스클럽을 다니며  다이어트 운동을 해도 크게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은 즐기면서 해야 하는데,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운동이 생활화가 되기는 쉽지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생활화하는 방법으로 텔레비전을 보면서 자전거 타기를 한다든지 또는 청소를 하면서설거지를 하면서, 늘 몸을 움직이며 자극해주는 방법이 좋은데, 이것이 곧 생활에서 얻어지는 체중감량이다.


늘 긍정적인 생각을 하라


우리의 몸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불균형이 오게 되는데,  그로 인해 체내 대사의 불균형이 오고 체중이 불어나는 경우도 있다.그래서 늘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도 건강한 몸을 가꾸는데 도움이 되는데,  매사 자신감 넘치고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생활을 하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물을 마시자


물은 체내의 노폐물을 없애주고 공복감을 달래 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식사 전에 물을 2잔정도 마시게 되면 포만감도 주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으며아침에 물을 마시는 습관은 배변 활동을 도와주어 몸의 붓기를 빼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텔레비전을 보면서 간식 먹는 습관을 없애라


올림픽이나 월드컵등 운동경기가 있을때 가장 잘되는 장사가 맥주와 치킨 배달이라고 하는데, 경기를 즐기며 보는 치킨의 맛은 무더운 여름도 잊게 해주는 보양식이다하지만텔레비전을 보면서 즐기는 음식은 계획성 없이 먹게 되어 체중 증가의 지름길이 된다또한 야식은 먹고 바로 자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소화불량의 원인이 되며 이는 체내 불균형의 가장 큰 문제가 되므로 조심하여야 한다.



+ Recent posts